본문 바로가기

취준생 로그

[티클 애널리스트] 5주간의 티클 서비스 경험과 발전 방향 제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클 애널리스트로서의 마지막 활동을 진행해 보려고 해요,,


5주간 티클의 모든 기능을 사용해 보고 또 분석도 해 보았는데요

오늘은 그 모든 경험을 한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티클 시작하기

해외 주식 계좌 개설, 티클 저금통 계좌 개설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처음 시작할 때는 계좌 개설 과정이 너무 복잡해서 계속해서 네이버 블로그 글들을 참고해야 했어요

하지만 티클은 그냥 앱의 가이드를 따라가기만 하면 되고, 저 같은 경우는 오류도 전혀 없었고,

키움증권에서 신분증 인식이 꽤나 오래 걸렸던 거에 비해 티클은 정말 빠르게 인증이 돼서

사용자 입장에서 정말 놀라웠습니다!

별점을 매기라면 5점 만점에 5점을 매길 만큼 만족스러운 과정이었어요ㅎㅎ


티클 저금통

티클의 잔돈 저축 기능은 정말 쓰면 쓸수록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 같아요

처음엔 잔돈 저축이 큰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지금은 금액을 떠나서 자연스럽게 저축과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다음주면 저금통에 모인 돈이 3만원 정도가 될 것 같아서 생각보다 잔돈이 꽤 쏠쏠하게 모이는 것 같기도 하구요ㅎㅎ

5주가 지난 지금 제가 제일 감탄하는 기능이 있는데,

그건 바로 티클 옵션 설정이에요.

이 기능 덕분에 더 적극적으로 매달 지출 계획과 저축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게 되는 것 같아요

또 잔돈만으로 부족한 분들께서 아주 잘 활용하실 거라 생각들어요!


티클 해외주식

뭐니뭐니해도 티클 투자 기능의 가장 큰 장점은 소수점 투자!

평소엔 꿈도 못꾸던 기업들의 주식을 보유하게 되었어요ㅎㅎ

테슬라, 애플, 나이키, 넷플릭스의 주식을 작게나마 보유하면서

경제 뉴스에도 더 관심을 가지게 되고, 주식시장의 흐름이나 심지어는 미국 정치까지도 공부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티클은 거의 매주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는데요,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티클 해외주식 화면이 굉장히 많이 개편이 되었어요.

그 중 제가 설문조사에서도 언급했었던 부분이 개선이 되었더라구요!

원래 퍼센트로만 표현되었던 수익이 금액까지 함께 표현이 되는 걸로 바뀌었어요

이 이외에도 탭 형식으로 해외 주식 상세 화면이 바뀌었습니다

저는 여기서 너무나도 감탄했습니다..!

티클리안의 목소리, 고객들의 소리를 진심으로 듣고 계속해서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 자체가

티클이 정말 믿을 수 있는 서비스라는 증거가 아닐까 싶어요

솔직히 이미 해외주식의 UI/UX가 굉장히 심플하고 직관적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보니 반성이 되더라고요

개선과 발전에는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진짜..👍


총정리 그리고 발전 방향 제시

티클리안이자 5주간 앱을 사용해 본 고객으로서 티클은 모두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재테크 앱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직관적인 UI/UX, 빠른 피드백은 계속해서 충성스런 티클의 고객으로 남을 가장 큰 이유가 될 것 같아요..😁

다만 두 가지 작은 바램이 있어요

1. 워치 앱 발매

월요일마다 잔돈이 저축되고, 매일 주식 가격이 변하는 만큼

아침 출근 또는 등교 시간에 워치에서 간단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2. 늘 가벼운 앱으로 남아주기

IT 서비스들(특히 핀테크 앱)이 계속해서 기능 통합을 통해 규모를 불려가고 있는 만큼 피로도가 높아지는 상황입니다

티클 만은 "쉽고 부담없는 재테크"라는 이름에 걸맞게 항상 핵심에 집중하는 가벼운 앱으로 남아주길 바래요..!(티클의 고객으로서,,)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로 티클리안, 티클 애널리스트로서의 활동이 마무리가 되네요

아쉽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한 기분입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