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생 로그

[티클 리포트] 설문조사 후 서비스 개선안 도출하기!

반응형

티클의 마지막 필수 활동입니다!

주변인들에게 티클을 소개하고, 티클 서비스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해 보았어요


저는 총 6명에게 구글 폼을 통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모두 20대이며 이번에 티클 서비스를 처음 사용해 보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총 9개의 질문에 대한 응답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추천을 하긴 했지만, 이미 티클을 알고 있던 친구들이 반이나 되어서 놀라웠어요!

저는 티클리안을 하면서 티클을 처음 알게 되었거든요..ㅎㅎ


응답자 모두가 티클 저금통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으로 잔돈 저축이 되니, 다들 부담없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티클 저금통 기능에서,

계좌 개설 과정이 이해가 가지 않고

잔돈이 바로 적용되지 않아 불편하다는 응답이 제일 많았습니다


응답자의 대부분이 잔돈 저축 기능과 챌린지 기능이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50%나 티클의 화면 구성이 만족스럽다고 했어요


저금통 기능과 달리 티클 해외주식 기능을 모두가 사용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매수 과정과 화면 구성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하지만 사용자들 모두가 티클 해외주식의 핵심 기능에 만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타 의견들까지 종합을 해 보면,

티클 서비스에서 불편했던 점

- 특정 계좌를 만드는 등 이해가 가지 않는 계좌 계설 과정

- 불편한 해외주식 화면

- 잔돈 저금에 걸리는 시간

- 초기 서비스 이해의 어려움


티클 서비스에서 좋았던 점

- 부담없는 재테크

- 깔끔하고 귀여운 디자인

- 소수점 투자 기능

- 편하고 재밌는 저축과 투자


이렇게 정리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거의 제가 느낀 바와 같았지만 저는 특히 티클의 뛰어는 UI/UX를 장점에 추가하고 싶네요!


5주 간 티클리안으로 활동하며 처음으로 재테크/핀테크 앱을 깊게 분석하고 사용해 보았던 것 같아요

무심코 쓰던 앱들의 UI/UX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현재 개인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들에도 티클의 여러 장점들을 녹여내려 하고 있어서

정말 유익한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티클을 통해 인생 첫 재테크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10년, 20년 사용하며 재태크 고수가 되고 싶네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