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생 로그

[티클 방구석 챌린지] 나만의 해외 주식 포트폴리오 자랑하기!💁‍♀️💸

반응형

오늘은 제가 5주간 티클 해외주식 서비스를 통해 투자한 포트폴리오를 자랑해 보려고 해요!


우선 지금 저는 애플 주식 0.05주, 나이키 주식 0.04주, 테슬라의 주식 0.02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총 금액은 24,441원!

평소라면 24,000원으로 비비큐에서 황금올리브와 치즈볼을 사먹었겠지만

저는 대신 무려 애플, 나이키, 테슬라의 주식을 구매했어요!

티클의 소액 투자 기능 덕분에 글로벌 대기업들의 주주가 되었습니다ㅎㅎ


티클에서는 보유한 주식(금액 기준)을 퍼센트로 나타내 줘요

테슬라는 0.02주밖에 보유하지 않았는데도 무려 20퍼센트의 수익을 내줬기 때문에

제 포트폴리오의 45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네요!

현재 티클 모으기를 저금통으로 해놨는데,

조만간 해외주식 계좌로 잔돈을 모으려고 생각 중이에요

현재 티클 잔돈 모으기 기능으로 2만원 정도가 모였는데, 그러면 테슬라 주식을 0.03주를 더 살 수 있거든요!

잔돈이 모일때마다 조금씩 구매하다 보면 나중에는 10주, 20주가 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으로 계속 투자하려고 합니다ㅎㅎ


저는 현재 나이키, 애플 주식에 이어서 넷플릭스 주식을 0.01주 주문 요청을 한 상태예요

(오늘밤에 구매가 될 예정!)


그리고 앞으로도 잔돈을 모아서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 기업들에 관심이 더 가서

경제뉴스나 IT뉴스 등을 더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해외주식을 통해서 재테크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과 취준까지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ㅎㅎ


앞으로 살 예정인 주식들..!

지금 보니까 다 올랐네요 이걸 다 샀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ㅠㅠㅠㅠ


혹시나 티클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현재 티클은 친구를 초대하면 나와 친구 모두에게 3000원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함께 티클을 통해 재테크를 시작해보아요🙌

티클 초대 링크 > > https://tickleinvest.page.link/yzgTKPnjhsDbbfPq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