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Xcode 9.4.1 설치(High Sierra)

반응형

 

 

 

VirtualBox에서 macOS High Sierra 가상머신을 만들고 맥 초기설정까지 끝냈다면 

이제는 스위프트 코딩을 위한 프로그램인 Xcode를 설치해야 한다.

 

 

Xcode 프로그램 다운로드

우선 developer.apple.com/downloads 사이트로 이동한다.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Apple 계정 로그인이 필요하다.

 

예전 버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More 클릭한다. (주황색 박스)

 

원하는 버전을 검색한다.

 

나는 High Sierra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Xcode 9 이하의 버전이 필요했다. 그래서 Xcode 9.4.1 버전으로 설치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더블클릭해서 압축을 푼다. (확장)

사진은 11.3버전인데 실제로는 9.4.1 받았다. (실수로 잘못 받았다가 다시 받았다..ㅎㅎ)

 

확장이 끝나면 더블클릭해서 설치하기.

 

설치 완료!

 

 

사실 다운로드 중간에 너무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시간이 아주 많이 걸렸다.

검색을 해 보니 가상머신 설정 - 네트워크 - NAT 에서

NAT을 어댑터에 브리지로 바꾸면 빨라진다고 해서 시도해 보았는데, 별 다른 점이 없었다.

거의 1초에 60KB 밖에 다운로드가 안될 정도..

그래서 또 혹시나 하고 다시 NAT으로 바꾸었더니 1초에 3MB 이상으로 속도가 올랐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다음에도 네트워크 속도가 느려지면 이런식으로 해결을 해야겠다.

 

* Virtual Box 전체화면: 호스트키 + F

* 호스트 키 설정방법: 설정, 입력에서 호스트키를 원하는 대로 설정 가능

 

 

반응형